보육료지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선덕여왕 조회 6회 작성일 2021-01-21 11:21:15 댓글 0

본문

어린이집 안 보내면 손해 양육수당 vs 보육료 비교

집에서 키우느냐, 보육시설에 보내느냐에 따라 지원금 차이↑

정부에서는 출산장려와 아동의 복지 증진을 위해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 다양한 경제적 혜택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아이를 집에서 키우느냐, 보육시설에 보내느냐에 따라서 정부 지원금에 차이가 크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정부에서는 출산장려와 아동의 복지 증진을 위해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 다양한 경제적 혜택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아이를 집에서 키우느냐, 보육시설에 보내느냐에 따라서 정부 지원금에 차이가 크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취학 전의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는 현재 양육수당이나 보육료가 지원되는데요. 양육수당은 만 84개월 미만의 가정양육 영유아가, 보육료는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 5세까지의 아동이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양육수당과 보육료는 중복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니는 순간부터 양육수당 지원은 끊기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 두 가지 혜택의 지원 금액은 차이가 큽니다. 먼저, 양육수당을 살펴보면요. 만 0세는 20만원, 만 1세는 15만원, 만 2세에서 6세는 10만원을 각각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어린이집 종일반에 다닐 경우 매월 만 0세반은 87만8천 원, 만 1세반은 62만6천 원, 만 2세반은 48만2천 원, 만 3~5세반 누리과정은 29만 원이나 지원되는데요.

결과적으로 아이를 집에서 키우는 것보다 보육시설을 이용하면 지원금이 훨씬 더 많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집에서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에서는 양육수당을 좀 더 올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양육수당 증액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아직 내놓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5편 아이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복지서비스 총정리 ②(양육수당, 보육료&유아학비, 입학준비금)

아이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복지서비스 총정리 두번째~!
가정에서 아이를 양육할때,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보낼 때 어떤 복지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똑똑하고 야무진 부모가 되기위해 알고 있어야 할 혜택들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031-8045-7979로 전화주세요!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http://pf.kakao.com/_wwXCxl

최대 43만 원 지원받는 어린이집 보육료의 모든 것

1. 최대 43만 원 지원받는 어린이집 보육료의 모든 것
내년 3월, 어린이집 입학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첫 아이를 키우고 계신 육아맘이라면 어린이집은 어디로,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모르는 것투성이이실 텐데요. 특히 ‘무상보육’인 건 알고 있어도, 정작 보육료 지원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추가 비용은 없는 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최대 43만 원 지원받는 어린이집 보육료의 모든 것을 살펴보겠습니다.

2. 지원 대상
먼저, 현재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 5세까지의 아동은 모두 보육료를 지원받습니다.

3. 맞춤반? 종일반?
취업 혹은 구직 중인 가정, 다자녀가정, 조손가정 등의 경우에는 하루 열 두 시간까지 아이들을 보육해주는 ‘종일반’을 이용할 수 있고요. 그 외에는 ‘맞춤반’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4. 지원 금액
정부 지원 보육료는 연령에 따라, 이용시간에 따라 최대 43만 원까지 차등하여 지원되는데요.

5. 추가 비용
추가 비용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보육료 외에 현장학습비, 특별활동비 등의 필요경비는 부모가 부담해야 합니다. 특히 만 3세 아동부터는 정부 지원금이 22만 원으로 줄어드는데요. 이때부터는 인건비가 지원되지 않는 민간어린이집이나 가정어린이집의 경우, 추가 보육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신청방법
보육료 지원을 신청하시려면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사이트에서도 가능한데요. 지원금으로 결제를 하려면 ‘아이행복카드’부터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7. 중복 지원 불가
정부 지원 보육료는 아이돌봄서비스, 가정양육수당, 유아학비와 중복으로 받으실 수 없고요.

8. 양육수당 ↔ 보육료 간 변경
가정양육수당을 받다가 보육료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직접 변경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었습니다.

... 

#보육료지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95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axtoo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